7711km

Dagens svenska 4 - 스웨덴어로 애정/사랑 표현하기 본문

Svenska 스웨덴어

Dagens svenska 4 - 스웨덴어로 애정/사랑 표현하기

7711km 2020. 11. 30. 22:17

 

 

안녕하세요. 7711km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스웨덴어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블로그를 관리 안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웨덴어를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이 꽤 있더군요. 아무래도 스웨덴어를 가르치는 학원이나 교재를 찾기가 쉬운게 아니라서, 배움의 길이 많지 않은 게 사실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스웨덴 국제커플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어들을 들고 왔어요.

바로 애정/사랑 표현하기입니다. 보통 국제커플은 영어로 소통을 하지만 모국어로 상대에게 사랑을 속삭이면 그걸 듣는 사람 기분은 더 좋아지기 마련이거든요.

왜냐? 제가 그러니까요. :)

그럼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Kärlek
한국어로 발음표기를 해보자면 "샬렉"

한국어로는 사랑, 영어로 보면 love 로 보면 될 것 같아요.

발음 음성은 본포스팅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Jag älskar dig 

너무나도 중요하고 유용한 표현입니다. 한국어로는 난 너를 사랑해, 영어로는 I love you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한국어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앨스카 데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웨덴 여친/남친이 있다면 한 번 말해보는 건 어때요? 무척이나 기뻐할 테니까요 :) 

 Älskling

애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생각하면 내사랑, 여보 정도? 영어로 표현하자면 honey, darling 정도가 되겠네요. 저도 남편을 Älskling이라고 종종 부른답니다. 

한국어로 발음을 표기하면 "앨스클링"입니다.

 Puss och kram

너무나도 귀여운 말인데요. puss는 뽀뽀, och은 그리고, kram은 포옹이란 뜻이에요. 합쳐서 말하면 뽀뽀랑 포옹!

저와 남편은 사귈 때부터 지금까지 꼭 메시지 마지막에는 이 말을 쓴답니다. 

영어로 보면 Hug and kiss, XOXO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어 발음을 표기하면 "푸스 옼 크럼"이 되겠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지만 유용한 단어들 모음이지 않았나요?

한국어 표기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운 여러분들을 위해 남편에게 부탁해서 발음을 녹음해보았습니다. 

<스웨덴 단어 발음 파일>

 

20201130 스웨덴.m4a
0.25MB

 

 

혹시 더 알고 싶은 스웨덴어 표현법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컨텐츠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모두 건강 잘 챙기기로 해요! 

 Hej då!

 

*모든 이미지와 음성파일 저작권은 7711km에게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