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11km

Dagens svenska 5 - 스웨덴어로 감정/상태 표현하기 본문

Svenska 스웨덴어

Dagens svenska 5 - 스웨덴어로 감정/상태 표현하기

7711km 2020. 12. 1. 20:40

안녕하세요. 7711km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돌아온 스웨덴어 시간. 언어라는 게 안 쓰다보면 까먹기 마련이거든요. 저도 남편이랑 영어로 소통을 해서 그런가, 가끔 한국말이 생각 안 날 때가 있어요. 

꼭 0개국어인 기분이라고 해야하나? 한국어, 영어, 스웨덴어를 다 섞어서 얘기하다보니까 진짜 모국어가 뭔지 모를 정도에요. 꿈을 영어로 꾸기 시작했다면 말 다한거겠죠? 하하..

아무튼 여담은 이만 줄이고, 오늘은 스웨덴어로 감정/상태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Jag är glad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행복해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happy"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애르 글럳" 정도 되겠네요. 발음 음성 파일은 하단에 첨부해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학습용으로 들으며 진행해주세요!

Jag är ledsen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슬퍼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sad"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애르 렛-ㄷ센" 

Jag är arg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화났어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angry"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아-ㅎ리" 영어랑 스펠링은 비슷한데 소리는 딴판이에요. 스웨덴어가 저는 이래서 헷갈리더라고요! 아예 다르면 모르겠는데, 비슷하면서 미묘하게 다른 점이 참 간질간질하게 괴롭히는 느낌!

Jag är hungrig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배고파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hungry"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애르 훙그리" 이건 그나마 영어랑 스펠링도, 발음도 비슷한 단어입니다.  꼭 알아두어야 하는 문장이기도 하고요. 배는 매일매일 고프니까요. :)

Jag är mätt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배불러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full"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애르 맷ㅌ" 

Jag är full

한국어로 해석하면 "나는 취했어요" 영어로 해석하면 "I'm drunk"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발음을 표기해보자면 "여-ㄱ 애르 풀" 

* 영어로 full은 배부르다지만 스웨덴어에서는 취했다는 뜻이에요! 저도 처음에는 혼란스러웠는데 몇 번 말하다 보니까 입에 붙더라고요. 남편이랑 집에서 술 마시는 걸 좋아하다보니 하하.. 


어때요? 오늘의 스웨덴어 도움이 되셨나요? 단어와 문장을 고를 때는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만한 내용들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혹시 배우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 남겨주세요! 언제나 마찬가지로 남편에게 음성녹음을 부탁했습니다. 하다가 중간에 웃음이 왜 터진지는 모르겠지만 lol 필요하신 분들은 공부할 때 참고하도록 하세요 :)

감사합니다.

20201201 스웨덴어.m4a
0.38MB

 

*모든 이미지와 음성파일 저작권은 7711km에게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